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자치구 모임] 5월 서북권 자치구 모임

돌봄희망터 2022-05-24 15:26:40 조회수 310

[자치구 모임] 5월 서북권 자치구 모임


 5월 요양보호사 자치구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5월의 주제는 요양보호사를 위한 정책&요양보호사의 날이었는데요. 은평구와 용산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고, 마포구는 대면으로, 서대문구와 종로/중구는 대면과 비대면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4월 자치구 모임에서 진행한 서울시와 자치구 대상으로 제안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앞으로 다가오는 7월 1일 요양보호사의 날과 관련하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 1일 요양보호사의 날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요양보호사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알리고 싶은 말단어문장들에 대해 나누어보았습니다. ‘요양보호사도 전문인입니다.’, ‘호칭대우 존중’, ‘생활임금 보장하라’, ‘돌봄은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서로 함께 존중하는 돌봄이 필요합니다.’,‘우리도 곧 요양을 받을 사람입니다.’등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권위에서 나온 보도자료로재가요양보호사의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재도개선 권고에 대한 내용과 25개 자치구에 모두 제정된 서울특별시 장기 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공유하며 자치구 모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자치구 모임은 다음 달에도 계속 진행되니, 관심 있는 선생님들께서는 모집 홍보 시에 꼭꼭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