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커뮤니티 상반기 임원워크숍 진행

돌봄희망터 2023-05-02 11:06:27 조회수 302

2023년 상반기 커뮤니티 임원워크숍 진행

 

 

 


426() 은평센터에서 커뮤니티 임원 35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커뮤니티 임원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기존 동아리 임원뿐만 아니라 졸업동아리인 동행과 해바라기 임원도 함께 참석하여 더 풍성한 임원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임원워크숍은 1, 2부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동아리 소개 및 활동 내용 공유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참석률 점검과 신규 회원 모집 방안분기별 소식 홍보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2부는 임원진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소진을 예방할 수 있도록 힐링원예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예쁜 꽃의 향기를 맡으며 꽃꽂이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숍 참여 소감으로 서로 얼굴도 익히고 특별활동으로 마음이 즐거웠습니다.”, “꽃처럼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마음을 정화하고 동료들과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등의 의견을 전해주셨습니다.

 


더불어 동아리 활동하면서 가장 의미 있거나 기억나는 순간으로 어려운 시기 동아리 회원들이 서로 도움을 줄 때”, “동아리 활동을 통해 몸 관리가 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될 때”,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것을 발표할 때”, “발표회에서 여러 사람이 즐거워하고 관객의 응원 소리를 들을 때를 뽑아주셨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 뿐 아니라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그리고 동아리 활동을 나누고 함께 즐거워하는 커뮤니티! 그 중심에 커뮤니티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쓰는 임원들이 있습니다. 임원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의미 있는 커뮤니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종합지원센터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