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후기) 7월 재미난 교실 '시원한 라탄 공예 교실'

돌봄희망터 2022-07-28 10:56:47 조회수 736

7월 재미난교실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시원한 라탄 공예 교실'을 진행했습니다. 


라탄 공예는 등나무의 속살을 얇고 길게 가공하여 오로지 손으로 엮어 만드는 작업입니다. 접착제 없이 천연소재 라탄으로 엮어 만들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첫번째 교실은 라탄으로 만드는 손거울 만들기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만들기에 앞서 라탄의 의미를 알아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뻣뻣했던 라탄에 물을 묻히자 원하는 모습대로 유연하게 꺾이는 것을 보며 많은 선생님들이 흥미로워하셨습니다. 서툴지만 한 줄 한 줄 엮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인상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두번째 교실은 라탄으로 만드는 채반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라탄을 한 줄 한 줄 엮으며 '채반에 상추와 같은 채소를 올려 놓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장식품을 올려 놓으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좋을 것 같다' 등 채반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활용방법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작품을 완성한 선생님들께서는 '어릴적 생각도 많이 나고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작품을 활용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 '새롭고 경험해 보지 못한 공예라 신선하고 좋았다', '친환경 소재로 채반을 만들게 되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하셨습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즐겁고 시원한 라탄공예교실을 진행하게 되어 더욱 재미난교실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재미난 교실은 힐링매듭교실(마크라메)이 진행됩니다. 8월 재미난 교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8월 재미난교실 신청하러 가기 : https://docs.google.com/forms/d/1Fo9-2KjHth9uq15mQilwnD0EpkTwuJRgCTtfLT-khFA/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