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후기) 7월 가족요양보호사 자기돌봄교육

돌봄희망터 2022-07-15 15:49:22 조회수 371

7월 대면 가족요양보호사 자기돌봄교육 후기   


★ 돌봄 가족을 위한 뇌를 깨우는 소근육 트레이닝 교육이 은평 종합지원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월 14일(목) 14:00~15:00에는, 약산성 클렌징바 만들기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같은 날 15:30~16:30에는, 약산성 샴푸바 만들기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4월의 윤 아뜰리에 신윤미 대표님께서, 약산성 수치의 비누 또는 샴푸바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실습하며,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자분들과 함께 아로마 오일이 포함된 약산성 비누바를 만들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생 소감을 통해, 교육 효과성과 기대효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클렌징바를 활용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약산성바와 일반 비누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앞으로 고려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업 후 직접 재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처를 알려주셔서, 남은 오일 활용해서 이웃에게 선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월에도 진행되는 가족요양보호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비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센터와 각 쉼터에서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