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자유게시판

> 사업안내 > 자유게시판

돌봄가족의 여행휴가 지원을 그대로 진행해 주세요.

휴식이필요해 2021-09-28 16:55:36 조회수 863

돌봄가족휴가여행 지원은 센터 사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고, 돌봄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사업인데, 코로나로 인하여 대체사업으로 한다고 하니, 실망감이 큽니다.

돌봄가족들에게는 일상을 떠나, 자연과 더불어 심신을 충전하여 돌봄으로 인해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것이 정말 필요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도 제한되어 있는 이러한 시기에 더욱 필요한데, 코로나로 인하여 중단한다고 하니, 많이 아쉽습니다.

대부분의 돌봄가족은 돌보아야 할 가족들에게 영향이 가지 않도록  더욱 많이 조심하여 행동하며 방역수칙에 철저합니다.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된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여행을 허가하는 기존의 1차여행 지원처럼 지원해 주어도 무방할 듯 합니다.

돌봄으로 지쳐 힘든데, 무언가를 또 만들거나, 듣거나 하는 '프로그램의 참여'는 사실상 피곤한 일입니다.

본인은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참여를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만, '프로그램의 참여, 또는 강의 참여'는 '치유, 휴식'과의 취지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진정한 돌봄가족의 휴식과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인 '여행'으로 일상을 떠나 소진한 마음 몸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돌봄휴가제는 서울시돌봄가족지원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02-6380-7790으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