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커뮤니티] 2022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임원워크샵

돌봄희망터 2022-12-28 17:05:34 조회수 408

[커뮤니티] 2022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임원워크샵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9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임원 30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임원 워크샵을 2회 진행하였습니다.


임원워크샵은 1년 간 커뮤니티를 조직하고 운영하는 각 커뮤니티 별 임원진들의 소진을 방지하고 임원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지지체계를 강화하고자 운영 평가와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참여하신 임원진들은 커뮤니티 평가에 대한 의견으로, 커뮤니티 활동 예산 지원금의 확대와 센터의 커뮤니티 신규회원 모집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임원진 간 지속적인 친밀감 형성의 기회 마련, 커뮤니티 활동 시 돌봄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가지고 회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 마련, 공동체 활동 및 리더쉽 확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눠주셨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장기요양요원 간 활동과 소통과 힐링의 장을 마련하고 개인의 삶에서도 풍성함과 활력, 자존감을 높여주었다며 2023년에도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대한 센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기를 요청하셨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는 커뮤니티 임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3년 커뮤니티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고 의미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