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영상제작]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커뮤니티 지원사업 홍보 영상 제작

돌봄희망터 2022-12-28 11:59:53 조회수 448

커뮤니티 지원사업 홍보 영상 제작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장기요양요원의 네트워트 형성 및 자조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서북권, 광역 커뮤니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장기요양요원에게 활력소와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네트워크 형성 및 소통의 장으로 좋은돌봄 문화를 조성하고자 커뮤니티 지원사업 홍보영상을 제작 하였습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커뮤니티는

 

<서북권>

- 몸짱(몸펴기를 통해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동아리)

- 스날수(라인댄스를 함께 배우며 힐링하는 동아리)

- 해바라기(어르신과 함께할 수 있는 종이접기 활동을 함께 하는 동아리)

- 나를챙겨요가(요가와 스트레칭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도모하는 동아리),

- 도미솔(칼림바와 아살라토를 배우며 활기찬 노년을 보내는 동아리)

- 동행(수채화,연필드로잉을 함께 배우며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만드는 동아리)


 

 <광역>

- 마음돌봄독서(독서와 품성강의를 통해 따뜻한 돌봄을 배워 현장에 전하는 동아리),

치타Q(인지재활 활동을 배우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 좋은돌봄실천걷기(함께 걸으며 좋은돌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현장에서 좋은돌봄을 실천하는 동아리)

- 아리아리(연극을 통해 요양보호사의 희노애락과 삶을 나누는 동아리) 입니다.

 


커뮤니티는 정기모임 외에도 역량강화와 힐링을 위한 운영회의, 임원회의, 워크숍, 발표회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 함께 하며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커뮤니티 활동을 확인해보시고, 관심있는 커뮤니티에 참여해보세요!


★ 홍보영상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leSZnVGbx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