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후기) 돌봄인문특강, 인플레이션과 재난상황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돌봄희망터 2022-09-30 10:53:30 조회수 367

돌봄인문특강, 인플레이션과 재난상황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교육 진행





9월 돌봄인문특강에서는 '인플레이션과 재난상황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경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강의는 총 2회에 걸쳐 21일(수), 28일(수) 줌(ZOOM)으로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미디어 매체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명지대학교 경제학과 김두얼 교수님께서 '물가와의 전쟁', '재난 상황으로 살펴보는 경제전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첫번째 강의는 뉴스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들어봤지만 어렵게만 느껴졌던 물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육에 참석하셨던 선생님들께서는 "교육을 통해 잘 몰랐던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의 관계와 우리 생활과의 관계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등의 의견을 표해주셨습니다.



 

두번째 교육은  재난사항으로 보는 기후변화와 질병, 전쟁 등을 통해 경제가 어떻게 변화되고 앞으로 우리가 대비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을 통해 "재난 사항과 경제가 어떻게 접목되나 궁금했는데 해소되었습니다.", "재난 상황이 경제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평소에 접근하지 못할 주제를 다뤄 주셔서 좋았습니다."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평소에 어렵다고 느껴져 접근이 쉽지 않았던 경제문제! 생각보다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깨달았던 강의였습니다. 돌봄에 대한 인문강의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강의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인문학 강의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

10월 인문특강(역사 속 질병과 의학) 신청하러 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