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플랫폼]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요양보호사 돌봄현장모임의 필요성)

돌봄희망터 2021-09-08 10:10:45 조회수 699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 (요양보호사 돌봄현장모임의 필요성)

 

92일 (목) 18시~19시까지 전체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돌봄현장리더 양성교육이 있었습니다. 

이번교육은 '요양보호사 돌봄현장 모임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왜 대중적 돌봄현장 모임이 필요할까?', '현장 모임의 힘은 어디에서 나올까?', '무엇을 위한 현장 모임인가?' 를 중심으로 김혜진(전국불안정노동철폐연대)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요양보호사들에게 돌봄현장모임이 왜 필요한지, 현재 요양보호사들의 업무현황이 어떤지, 제도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현장 모임의 힘은 모임의 구성원 수, 그리고 조직력, 시안에 대한 대응력에 의해 나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모임의 구성원이 모두 역할을 가지고 시안에 함께 대응할 수 있기에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위가 아닌 옆을 보며 함께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인식할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돌봄현장 모임의 필요성'에 대한 강사님의 강의 정말 유익한 시간 이었습니다. 나 자신 스스로가 돌봄 업무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항상 노력해야겠습니다.”, “평소에 제가 생각하고 있던 문제점들을 교육을 통하여 듣게 되어서 매우 좋았습니다라는 소감과 공감되는 내용이 많아 흡족했어요.라고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해당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올해 11월에도 한번더 진행될예정이오니,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