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후기) 급여제공지침-노인인권보호지침

돌봄희망터 2023-05-04 13:59:44 조회수 262






 

 여러 기관의 소속 교육생과 함께하는 급여제공지침교육은 장기요양서비스의 질적인 부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교육으로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비중 있게 다루는 항목이기 때문에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가 굉장히 높은데요. 급여제공지침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중요한 항목이기 때문에 기관에서의 관심과 참여가 굉장히 높은데요

 

 4/25() 18:00부터 줌(zoom)으로 실시한 <노인인권보호지침>도 역시 많은 교육생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지순 강사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에게 노인 인권에 대한 개념과 사례로 보는 노인 인권 침해 등 노인 인권을 지키기 위한 내용을 교육생들에게 전했습니다.

 

 의견으로는 노인 인권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현장 근로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교육이었다.”, “요양보호사의 인권 또한 지켜졌으면 좋겠다.” 등 여러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장기 요양 요원들의 직무향상을 위한 급여제공지침 교육은 앞으로도 계속되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