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플랫폼]돌봄현장정책 리더양성교육 (하반기 대중특강 정책편)

돌봄희망터 2022-10-13 12:49:28 조회수 458

돌봄현장정책 리더양성교육 (하반기 대중특강 정책편)


107()에는 돌봄현장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하반기 대중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노인복지정책과 돌봄노동이라는 주제로 박보영(극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강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교육 또한 기존 돌봄 현장의 리더들만 듣는 것이 아닌 전체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더 많은 분들이 해당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송출되었습니다!

 

먼저 노인복지정책에 대하여 소개해주셨는데요. 노화와 의존성, 노인복지 제도, 노인복지 전달체계 등 전반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필수노동으로서의 돌봄노동에 대해 이야기하며, 필수노동에 대한 정의와 현황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돌봄노동의 의미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한국돌봄노동 현황들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는 전반적인 돌봄복지 정책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다.라는 소감과 필수노동자라는 사실을 알고 보살핌의 권리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감이 되었고, 다시한번 듣고싶습니다.라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해당 강의는 10월 중 돌봄이룸에 업로드 될 예정이니, 아직 교육을 듣지 못하신 선생님들은 이후에 모집이 진행될 때 꼭!!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