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후기) 4월 가족요양보호사 기본교육

돌봄희망터 2022-04-19 10:02:54 조회수 445

4월 비대면 가족요양보호사 기본교육 후기 


가족요양보호사 기본교육이란?

가족돌봄을 하고 있는 가족요양보호사에게 돌봄에 관한 전반적 기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돌봄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돌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입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가족요양보호사 돌봄 기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요양보호사 기본교육 수강 후, 가족 돌봄 이해 및 실천 역량 강화로 좋은 가족 돌봄 확산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요양보호사가 알아두면 좋은 노동상식 교육과정이 4월 7일(목), 4월 14일(목) 10:00~11:30 총2회기 진행되었습니다.

가족요양 주요 노동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조승규 노동상담 노무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 가족요양 관련 장기요양보험제도, 주요 법 내용 등을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생 소감을 통해, 
교육 효과성과 기대효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가족요양 노동 상담 사례 뿐만 아니라, 방문요양 주요 노동 상담 사례까지 알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하는 노동상식 교육은 처음 수강합니다. 하반기에도 개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새롭게 개설된 가족요양보호사 대상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5월에 진행되는 가족요양보호사 자기돌봄교육과정에도 많은 신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