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네트워크]위드유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업무협약

돌봄희망터 2022-06-16 18:25:15 조회수 381

 

위드유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업무협약식
- 장기요양현장 성희롱 예방 및 피해 지원 연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
2022년 6월 15일(수),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최경숙 센터장)와 위드유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박현이 센터장)이 서울시 장기요양현장을 안전한 돌봄 일터로 조성하고자, 장기요양현장 성희롱 예방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장기요양기관의 성희롱 예방 및 사건 처리를 위한 규정 제‧개정안 마련 ▲장기요양요원의 권익향상을 위한 노동권지원사업 자문 및 자원연계 등의 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날 업무 협약식에서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장은 "장기요양현장의 성희롱, 성폭력의 방지 및 대응을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서울시 산하의 두 센터가 협력하여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한 돌봄노동자를 위한 성희롱 성폭력 대응 사업에 협력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 고 전했습니다.
협약을 체결한 위드유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박현이 센터장은 "여성 돌봄노동자의 업무 현장의 특성상 성희롱, 성폭력에서 더욱 취약하다."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특화된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예방 지침 및 교육 등에 협력하여 돌봄현장의 성희롱, 성폭력의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일조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