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좋은돌봄살롱-요양보호사들의 모임, 함께 한 시간, 멋진 마무리!

돌봄희망터 2022-05-17 13:47:59 조회수 421
좋은돌봄 살롱 - 요양보호사들의 모임 6회기의 마무리
 
좋은돌봄을 고민하는 빛나는 요양보호사들의 모임, 좋은돌봄살롱이 5월13일 지난주 금요일 6회기의 모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은평,마포,서대문,성북,중랑,관악 등 서울의 각 지역에서 현직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계신 요양보호사 약 13명이 4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여섯번의 만남으로 찐한 동료애와 멋진 좋은돌봄마인드로 하나가 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음을 터놓고 소통하는 시간, 함께 영화보고 꽃구경 나들이, 요양보호사가 어르신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체조 만들기, 현장 선배에게 듣는 좋은돌봄 소양교육, 함께 만들어보는 공익활동 등으로 퇴근 후 모여 알찬 시간을 보내온 선생님들은 6번의 모임이 훌쩍 지나가버린 것 같은 아쉬움으로 빨리 또 같이 만날 수 있기를 서로 약속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돌봄에 진심인 요양보호사들의 옆에는, 현장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나누며 어르신과 요양보호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돌봄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동료 요양보호사들이 있습니다. 동료가 함께 모여 더 좋은돌봄 전문가가 되고, 돌봄현장을 멋지게 만들어나갈 수 있는 서로가 모두 좋은 친구이고 돌봄현장의 리더입니다.
그리고 그런 모임을 돕는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종합지원센터가 여러분 곁에 있답니다.
 
조금은 멋쩍어하며 만났지만, 어느새 든든하고 생각만해도 행복한 돌봄단짝을 얻은 좋은돌봄 살롱 선생님들의 소식이 널리퍼지고, 이제 대면모임과 교육이 열리고 있는 지원센터의 여러 모임들을 통해 더 많은 선생님들과 많이 만나고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은돌봄살롱(요양보호사들의 모임)은 서울요양보호사협회와 협력사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장기요양기관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좋은돌봄살롱도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과 문의,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