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자치구모임] 3월 서북권 자치구모임

돌봄희망터 2022-03-28 15:39:16 조회수 525

[자치구모임] 3월 서북권 자치구모임

 

2022년 요양보호사 자치구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의 주제는 ‘2022년 요양보호사 자치구모임 오리엔테이션이었는데요. 서북권에 있는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종로/중구, 용산구에서 모임이 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2년 자치구모임 오리엔테이션>

- 2022년 요양보호사 자치구 모임 일정

- 활동1. 2022년 자치구별 목표 세우기

- 활동2. 자치구 모임 주제 정하기

- 2022년 자치구 모임 목표 발표

- 안내 2기 처우개선 종합계획소개

- 안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회원가입

- 협회소식

 


 

2022년 자치구모임은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와 서울요양보호사협회의 협력사업으로 진행되며, 매월 다른 주제들로 진행됩니다.

 

먼저 첫 번째 활동으로 2022년 우리 자치구 모임에서 달성하고 싶은 목표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는데요. 은평구의 경우 은평구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제안 활동, 즐거운 모임 지속 등의 목표가 나왔고, 서대문구의 경우 신규회원 확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다음으로 자치구모임 주제의 경우 용산구는 독서토론이나 스트레칭 등 여가활동과 인식개선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종로와 중구는 대면모임이 가능해진다면 고충을 나누고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모임이 되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끝으로 제 2기 서울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종합계획에 대한 설명과 센터에서 새로 시작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소개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자치구 모임인 만큼 새로 참여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셨는데요~ 앞으로도 자치구모임은 매월 진행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