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네트워크]한국방문간호사회 업무협약

돌봄희망터 2022-03-07 11:05:51 조회수 543


장기요양요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 한국방문간호사회



-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직무교육기관 지정(고시 개정)에 따라 2022년부터 요양보호사 직무교육 예정

- 요양보호사, 방문간호사 등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현장 경력 강사의 전문성 있는 교육 협력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최경숙 센터장)는 사단법인 케이브이앤 한국방문간호사회(박영숙 회장)와 장기요양요원 역량 강화 및 좋은돌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는 전국 제1호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로서, 서울지역 장기요양요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방문간호사 등)을 위한 교육, 상담, 정책 연구 등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요양보호사 직무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다가오는 4월부터 직무교육을 진행합니다.
한국방문간호사회와의 업무협약
을 통해 돌봄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직무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며, 장기요양요원에 포함되는 방문간호사 직종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교육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국방문간호사회 박영숙 회장은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이전부터 방문간호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유익한 교육을 적극 지원해주고 있어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도 현장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해 상호 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최경숙 센터장은 “이전부터 네트워크 관계를 기반으로 교육 및 정책제안 등 협력사업을 진행해 왔는데 정식으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다. 돌봄현장의 서비스 질을 높이는 내실있는 교육을 확대해 나가는데 종합지원센터와 한국방문간호사회가 함께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