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2월 돌봄실천윤리 교육

돌봄희망터 2022-03-07 09:23:18 조회수 434

<슬기씨 돌봄을 부탁해>의 저자 특강 돌봄실천윤리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총 6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서는 어르신과 요양보호사가 첫 단추를 여미는 것을 시작으로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한 호칭의 중요성, 돌봄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방법 등과 함께 선배 요양보호사들의 지혜와 노하우를 생생히 전달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기록지 작성법 등 돌봄 현장에서 업무 요령에 대해 교육 하면서 돌봄전문가로서 기록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작성 요령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하였습니다.

또 돌봄 현장에서 대상자 또는 보호자와의 소통을 하는 법, 그리고 갈등을 해결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돌봄종사자들이 대면 업무하면서 대상자와 보호자와 원활히 소통하면서 서로 불쾌하지 않은 돌봄 현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다가 생생한 현장 사례와 함께하면서 돌봄종사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

 

<슬기씨 돌봄을 부탁해>의 저자들의 강의로 더욱 생동감 있는 교육이었으며 돌봄현장에 유익했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저희 센터는 돌봄종사자들이 슬기로운 돌봄을 하실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