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정신과 전문의가 들려주는 마음건강특강

돌봄희망터 2021-12-14 17:09:09 조회수 647

[교육] 정신과 전문의가 들려주는 마음건강특강 


정신과 전문의가 들려주는 마음건강특강이 11/18(목), 11/25(목)에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는 신천연합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신 정여진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1강에서는 정신건강과 정신질환의 정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돌봄노동의 특징과 그에 따른 정신 건강 스트레스 요인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또한 정신건강이 악화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몸이 보내는 신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강에서는 "정신건강의 회복을 향한 여정"을 주제로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가 가져야 할 태도와 동료들이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또한 도움을 청해야 하는 상황과 전문적인 도움을 받기 위한 방법, 정신건강 치료에 대하여 설명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의 오류 알아차리기와 스스로를 위로하는 방법에 대하여 강의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강의에 참여하신 교육생분들의 의견으로는

"강사님 수업으로 마음의 위로를 받았습니다. 좋았습니다.", 

"돌봄종사자의 현장의 상황을 잘 아시는 강사님이구나 했네요. 다 제 얘기 같았습니다.",

"힘든 시간은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유념해야겠습니다. 감정과 생각은 하루에도 수십번씩 변하고 있음을 잊지 말고 자기돌보기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익한 강의 많은 도움이 됩니다."

등의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는 돌봄종사자를 위한 더욱 유익한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