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돌봄

우리 센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에 귀기울이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소식

> 사업안내 > 센터소식


[교육] 직업스트레스 특강

돌봄희망터 2021-09-09 15:09:28 조회수 834

[교육] 직업스트레스 특강 온라인 교육


돌봄노동자의 마음 건강을 위한 '직업스트레스 특강'이 8/20(금), 8/27(금)에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주보는 심리상담연구소장이신 김은미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으며, 2회기에 걸쳐 교육해주셨습니다.


 

1강은 나의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직업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체와 정신적 스트레스의 관련성에 대해 설명하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도 함께 긴장하고 근골격계 질환까지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2강에서는 직업스트레스와 정신건강에 대해 배우고, 특히 요양보호사의 직업스트레스는 어떠한지 구체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관리법을 배우고, 호흡과 명상 훈련을 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교육 참여 소감으로 "스트레스가 신체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었고, 좋은 교육으로 내마음을 알아주는 것 같아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양보호사의 애로사항을 잘 대변하시고 예를 들어 설명을 해주시니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교감이 되는 부분이 많아 너무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감동입니다.",
"정신건강 문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더 실감됩니다. 습관처럼 심호흡을 해야겠어요." 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돌봄종사자분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는 유익한 특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